블로그 이미지
mooncle
Not human doing but human being - P'taah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Tag

2024. 1. 31. 15:02 책에서 발췌

 

 

<91쪽>

나는 피험자들에게 20세기를 삶의 무대로 선택한 이유를 물었다. 그들이 현 시대를 어떻게 판단했는지 궁금했다. ... '시대'라는 말은 최면에 들어간 피험자들의 우뇌에는 무의미한 단어일 수 있다. 만일 우리 내부에서 감각적인 체험을 하면서, 사랑하고 미워하고 갈망하고 성취하는 그런 경험들에 대한 기억이 우리 내부의 '윤회하는 부분'이라면, 수많은 생애동안 우리를 따라다니는 진짜 기억의 은행은 바로 우뇌인 것이다. 우리는 일단 죽음의 문턱을 넘어서면 자신의 이름, 집주소, 대통령 이름, 조국이나 민족과 같은 일상적이며 지엽적인 문제들은 모두 잊어버릴 수 있다. 언어능력 역시 영혼상태에 들어가면 완전히 무의미해질 수 있는 것이다. 나의 피험자들이 역설하는 바에 따르면, 우리는 배우기 위해 이 세상에 왔으며 공부할 과목은 바로 우리의 가슴이요. 감정이다.

 

먼저 현 시대를 선택하고 싶지 않았던 피험자들이 대답한 내용을 살펴보기로 하자. 자신들이 20세기를 선택한 것이 아니거나, 별 생각 없이 현 시대에 태어났다고 주장한 피험자들은 대개 환생을 선택하는 것이 무척 어려웠다고 전했다.

 

"이번 생애에 대해서는 그저 좋다는 느낌이 들었죠. 그리고 20세기에 대해 질문받았을 때 내 마음에 떠오른 것은, 내가 그 시기에 살도록 예정되어 있다는 느낌뿐이었습니다."

 

"정말로 태어나고 싶지 않았지만 다른 이들이 적극적으로 주장했죠. 현 시대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난 다른 이들의 강요에 의해 어쩔 수 없이 태어났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난 속으로 '안 돼!'라고 외치기도 했습니다."

 

"내가 태어났을 때 내 가슴엔 어떤 압도적인 느낌이 몰려왔습니다. 그리고 20세기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질문받았을 때, 난 달리 선택할 길이 없었다고 느꼈습니다."

 

"난 태어나고 싶지 않았습니다. 누군가 나 대신 내 운명을 결정했지요. 난 결코 그곳을 떠나 이 세상에 태어나고 싶지 않았습니다. 20세기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질문받았을 때, 나는 그것이 내 뜻과는 상관없이 이미 결정된 사항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자기 스스로 환생을 선택한 피험자 중에서도 자신이 20세기에 살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아무런 인상이 떠오르지 않는다고 대답한 이들도 있었다.

 

"내가 선택해서 태어났습니다. 아무도 날 도와주지 않았죠. 하지만 이번 생애에 대해서는 좋게 느껴졌습니다. 20세기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질문받았을 때는 '안 돼'라거나 '잘 모르겠다'는 느낌이 들었죠"

 

"나는 태어나기로 선택했습니다. 도와주는 이들이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나는 이 세상에서의 삶을 절실하게 원했어요. 하지만 20세기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그저 때가 되어서 태어났을 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난 다른 이들의 설득과 격려를 받았습니다. 두건을 쓴 혼령같은 노인들이 내게 다시 태어나라고 권유했습니다. 이번 생애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두려운 느낌이었어요. 그건 '아, 내가 또 그런 일들을 당해야만 하나?'하는 식의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20세기를 선택했느냐는 질문에는 '아니, 태어날 때가 되어서 태어난 것뿐'이라는 대답이 떠올랐습니다."

 

 

<96쪽>

자기 스스로 20세기를 선택했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대답한 이들의 51%는, 놀랍게도 영적 성장을 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성을 보고 현대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물론 그들의 답변에는 장차 벌어질 지구 변화에 대한 얘기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는 현 시대의 긍정적인 면이 강하게 부각되고 있었다. 전체 피험자 중 34%에 달하는 이들이 비슷한 말로 이러한 사실을 설명했다.

 

"거대한  의식확장이 일어날 20세기 막바지를 기회로 삼아 나는 많은 공부를 할 것입니다."

 

"바야흐로 현대는 새로운 의식의 시대가 열리는 시기입니다. 정말 수많은 영혼들이 이 세상을 초월하여 합일의 차원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내가 20세기 말을 선택한 까닭은 현 시대가 내가 해야 할 일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며, 또 새 시대를 맞이하여 모든 영혼들이 하나가 될 터이기 때문이었습니다."

 

"나는 현재 조성되고 있는 공동체 의식을 더욱 증진시키려고 출생을 결정했습니다."

 

"나는 현재 태어나고 있는 더 진보된 영혼들과 함께 일하기 위해 이 시기에 태어났습니다. 세계평화와, 인류가 전체적 의식을 성취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20세기 말은 내가 그토록 살고 싶어했던 깨달음의 시대입니다."

 

 

"내가 현대에 태어난 까닭은 지금 시대가 황금시대의 태동기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20세기 말을 선택한 까닭은 현대에 이르러서 사람들의 의식이 종교적인 테두리를 벗어나 과학적인 견해를 갖추게 되고, 세기말에는 영적 자각현상이 보편화되리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금세기 말 서구문명은 영적인 면에 점점 눈을 뜨고 있습니다. 나는 그런 일에 도움을 주게 될 것입니다."

 

 

<98쪽>

대다수의 피험자들이 '새 시대'에 역점을 두는 동안 나머지 30%의 사람들은 좀더 개인적인 이유로 20세기 말을 선택했다. 그들은 자신들이 전생에 알았던 중요한 사람들과 함께 하기 위해서 현 시대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지금이 바로 사랑하는 사람과 내가, 각자 선택한 성별로서 함께 살 수 있는 유일한 시기이기 때문이었죠."

 

"내가 현 시대에 태어난 이유는 나와 함께 현 시대를 선택한 특정한 사람들과 만나기 위해서라고 느껴집니다."

 

"나는 내 언니의 인생을 실현하려고 현 시기를 선택했습니다. 언니는 몸에 치명적인 결함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태어난 지 석 달만에 죽고 말았습니다. 내가 바로 그 언니였던 것 같습니다. 나는 어머니의 둘째딸로 태어나기 전에 피안의 세계에서 보낸 시간들을 기억합니다. 나는 그 세계에 머물면서 지금의 환경에 다시 태어날 기회를 기다렸지요"

 

"나는 남편과 함께 살고 싶어서 20세기 말을 선택했습니다."

 

"내가 이 시기에 태어난 이유는 나와 관계를 맺어야 할 사람들이 바로 현 시기에 살게 되기 때문이었습니다."

 

"전생에 가장 절친했던 친구가 현 시기에 살고 있었는데, 난 그녀와 더 친해지려고 태어난 것입니다. 그녀는 현재 바로 내 어머니 이죠."

 

"난 누군가를 찾으려고 현 시기에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아직 그 사람을 만나지도 못했고, 또 그가 정확히 누구인지도 모르고 있습니다."

 

"현 시대를 선택한 까닭은 내 전생의 자녀들과 함께 살고 싶다는 열망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그들은 내 자녀가 아닌 다른 관계로 맺어져 있습니다."

 

"난 어머니와 가까이 지내고 싶은 마음에 현 시대를 선택했습니다."

 

"난 과거의 잘못을 바로잡고 모종의 인간관계에 얽힌 죄의식을 청산하려고 현 시대를 선택했습니다."

 

"내가 20세기를 선택한 까닭은 지금이 나의 지식을 계발하고,그것을 세상에 나눠주기에 적합한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이 피험자는 화학 연구가이다.)

 

"내가 20세기에 태어난 이유는, 적어도 1980년대 이후의 사람들은 내 말을 알아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950년부터 2000년대까지의 미국은 내 인생에 가장 커다란 가능성과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 시기에 난 뭔가를 가르치게 됩니다."

 

 

<100쪽>

결과적으로 피험자들이 20세기 말을 매우 어려운 시기로 묘사할 것이라고 예상했던 나의 추측은 빗나갔다. 전체 응답자 가운데 겨우 4%만이 현대를 무척 어려운 시기로 보았으며, 그들마저도 어려운 시기에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면을 강조하고 있었다.

 

"나는 앞으로 여러가지로 어려운 때가 다가오리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한 시대의 마지막이라 할 수 있죠. 참으로 버거운 시기지만 난 바로 이 시기에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금세기 말에 세계적인 대혼란이 일어나게 되는데, 바로 그것 때문에 현 시대를 선택한 것 같습니다."

 

"내가 20세기 후반을 선택한 까닭은 여러 면에서 스트레스가 많은 시대이긴 하지만, 내게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여러가지 시련과 재난 속에서 살아보려고 20세기 말을 선택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공부를 많이 할 수 있을 테니까요"

 

"나는 정치적, 사회적 투쟁을 맛보기 위해 현 시기를 선택했습니다."

 

 

전체 피험자 중 4%의 사람들은 자신들의 선택에 따라 현 시기에 여성이 됐다. 여성의 사회적 지위에 커다란 변화가 생겨, 여성들이 다양하고 특별한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었다. 이들은 진작부터 자기 존재의 절반인 여성성을 실현시킬 필요가 있었지만, 여성의 사회적 참여가 훨씬 자유로워질 때까지 그 일을 유보해왔던 것이다.

 

"나는 여성으로서 영적이며 성적인 성장의 잠재성을 발견하기 위해 20세기에 여성의 몸으로 환생했습니다. 현대는 여성에게, 삶을 총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자유를 과거에 비해 훨씬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명 나는 내 실체의 여성적인 측면을 실현해 볼 필요가 있었습니다. 또 내가 이 시기를 선택한 이유는 현대 여성들이 여러 방면에서 커다란 진보를 이루는 데 나도 한 몫을 담당할 수 있기 때문이었죠."

 

"내가 여성을 선택한 이유는 현대의 여성은 남성의 지배로부터 벗어나게 되기 때문이었습니다."

 

"나는 나 자신의 능력과 독립성을 실현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 시대를 선택한 이유는 지금이 바로 여성해방의 시대이기 때문이었죠. 현대는 여성들이 남성들의 세상에서 힘과 능력, 독립성을 찾게 되는 때입니다."

 

 

좀더 개인적이거나 매우 독특한 내용들도 있었다.

"나는 현대가 우주탐사의 시대이기 때문에 태어났습니다. 어떻게 그런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랬습니다."

 

"내가 현대를 선택한 까닭은 현 시기에 인류는 자신의 행성을 벗어나게 되기 때문입니다."

 

"나는 뭔가 정치적인 것 때문에 현 생애를 선택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나는 전자문명 때문에 현 시기를 선택했죠."

 

"현 시기에는 이렇다 할 혼란이 있을 것 같지 않아서 선택했습니다."

 

"나는 여러 모로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현 시기를 선택했습니다."

 

"내가 현대를 선택한 까닭은 바로 한 주기가 완성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확실치는 않지만 그것은 우리 모두에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103쪽>

전체의 70% 남짓한 사람들이 20세기 말을 영적 자각의 신기원으로 규정짓고 있었다. ... 일부는 20세기 말을 대격변의 시대로 분류했지만 대체로 긍정적인 면이 크게 부각되고 있었다. 피험자들은 대개, 원시적인 종교가 과학으로 대체되고 영적 본질에 대한 자각이 보편화되는 현 시대에서는 자연히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엄청나게 많아지며, 그 결과 개개인이 커다란 발전을 이루게 된다고 보고 있었다.

 

따라서 높은 열의를 가지고 현 시대를 선택한 피험자들은, 인류가 오늘날과 같은 역사적 발전을 이루는 데에 기여하려고 현재의 인생을 선택한 사람들이다. 자신들의 삶을 아주 신중하게 계획했던 이들은 자신들이 다른 차원에서 배웠던 지식을 지금의 지구에서 가르칠 수 있다고 보았다.

 

전체의 30%에 달하는 이들은 현 시대를 선택한 이유를 자신들이 전생에 알아왔던 사람들과 함께하기 위해서라고 했다. 같이 살고 싶은 사람이 현 시기에 살게 되었기 때문에 선택했다는 것이다. 이런 이들은 대개 환생에 대해 많은 거부감을 가지고 있었고, 이 세상에서 자신들이 해야 할 일들에 대한 의도는 나타내지 않았다.

 

 

posted by moon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