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ooncle
Not human doing but human being - P'taah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Tag

2024. 6. 2. 20:52 책에서 발췌

 

 

<104쪽>

"태어나기 전에 당신은 자신의 성별性別을 스스로 선택했습니까?"라는 질문에 응답한 피험자 중에서 24%는 성별을 특별히 선택하지 않았다고 하거나, 현재 인생에서 자신이 어느 성별이냐 하는 문제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전했다. 28%는 남성을 선택했는데 그들의 다양한 답변을 분류하는 것은 비교적 어려웠지만, 상당수가 '남성이 우리 사회에서 지배적인 위치에 있기 때문에' 남성이 됐다고 답했다. 피험자의 48%는 현재의 생애에서 여성이 되기를 선택했다. 

 

"내가 여성이 된 이유는 여성이 훨씬 더 사랑이 많고 표현을 잘하며 내면적이기 때문이었죠. 나는 내 속의 여성적인 부분이 이러한 면을 잘 드러낼 수 있다고 느낀 것입니다."

 

"성별은 내가 선택했습니다. 처음에 난 남성이 되고자 했지만 마음을 바꿔 여성이 되었죠. 그래야만 좀더 부드러운 인간이 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현재의 성별을 자신이 선택한 것이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나는 이번이 내가 여성으로 살게 된 첫번째 삶이라는 인상을 분명히 받았습니다. 그리곤 정말 이상한 기분에 사로잡혔습니다. 피안의 세계에 있는 내 친구들이 나를 여성으로 세상에 내보내면서 실컷 웃고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입니다. 정말 이상하고도 우스운 느낌이었습니다."

 

"나는 여성의 영적, 성적인 성장의 잠재성을 발견하려고 여성으로 태어났습니다. 내가 20세기를 선택한 까닭은 현대가 과거에 비해 여성에게 더 많은 삶의 자유를 허용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여성이 된 까닭은 여성이 되는 것이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데 훨씬 쉽기 때문입니다.“

 

놀라운 사실은, 750여 명의 피험자들 중 그 누구도 자신의 '참된 자아'에 성별이 있다고 보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의 진정한 실체가 성별을 초월하여 음과 양, 남성과 여성 양쪽의 경험을 통합해 간다는 사실, 수많은 생애를 통하여 경험을 쌓으며 끝없이 성장한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이다.

 

 

<111쪽>

우리는 왜 사는가? 대부분의 인간은 이 심오한 물음에 대한 해답을 알고 싶어한다. 세상의 종교들이 나름대로 해답을 제시하고 있지만 시대가 바뀔 때마다 변천을 거듭해왔다대부분의 세계적인 종교들은 위대한 지도자의 신비로운 통찰력으로 시작되었만, 성직자 조직과 그에 따른 위계 제도의 입김을 거치면서 언제나 세속적인 지혜로 전락하고 말았다망설여지기는 했지만 나는 "당신은 무슨 목적으로 이번 생애를 선택했습니까?"라는 질문을 최면 질의 내용에 집어넣었다. 

 

25%의 사람들은 인생의 경험을 더 쌓는 것이 바로 현재 삶의 목적이라고 대답했다. 

 

"이번 생애의 목적은 단순히 나 자신에 대해 배우는 것입니다."

 

"내가 태어나기 전 피안의 세계에서 회의가 열렸습니다. 그때 난 나의 조언자 중 한 사람한테서 사랑을 많이 받았죠. 그는 내가 삶의 계획을 실현하면서 배우게 될 것들에 대해 얘기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생애의 목적에 대해 질문받았을 때 내가 느낀 것은 그 삶의 계획에 대한 강렬한 느낌이었습니다. 최면 워크숍도 그 계획의 일부에 불과하지요."

 

"삶의 목적에 대해 질문받았을 때 난 이번에 배워야 할 것들이 무척 많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는 너무 지치고 진력이 나면 자유롭게 세상을 떠날 수 있는 선택권을 부여받았지만, 두 가지 일을 끝내기 위해 그 기회를 포기했다는 사실도 깨달았죠. 그 두 가지 일 중 하나는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이고, 다른 하나는 아직도 손을 못 댄 상태입니다. 어찌된 영문인지는 모르지만, 최면 중에분명히 그런 인상을 받았습니다.“

 

"나는 육체 속으로 다시 들어가서 좋은 일이나 나쁜 일을 어서 빨리 체험하고 싶었습니다. 내 인생의 목적은 많이 배우고 많은 체험을 쌓는 것이죠.“

 

"나는 태어나기 이전엔 인간이 아닌 다른 존재였습니다. 내 주변에 있던 나와 똑같이 생긴 존재들은 내가 이 세상에 태어나 선택하는 법을 터득하고, 3차원적 현실과 근본적인 현실 사이의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해 주었죠. 난 이번 생애에서 그것을 체험하고 공부하려고 애썼습니다."

 

"삶의 목적에 대해 질문받았을 때 난 복잡한 생활 속에서, 고삐의 줄을 놓치지 않고 아무 두려움 없이 태양을 향해 전차를 몰아갔던 이카로스 같은 존재가 되는 것이 바로 내 인생의 목적이라고 느꼈습니다."

 

"삶의 목적에 대해 질문받았을 때 내 마음속에는 전생에 내가 조금은 특별한 인간이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생애의 목적은 나의 그 강력한 에고를 다스리는 것이죠."

 

 

18%의 사람들은 자신들의 삶의 목적이 전생에 알았던 이들을 만나 인간관계를 완성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난 환생을 선택했을 때 피안의 세계에서 나와 함께 있었던 사람이 내 자식이 되리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내 아들 중 하나가 장차 위대한 지도자가 되어 사회에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되는데, 내 인생의 목적은 바로 아이를 키워내는 것입니다. 나는 다른 아이들이 이 사실을 알게 되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나 자신도 이번 최면을 통해 비로소 내 인생의 가장 큰 목적을 알게 됐으니까요"

 

"나는 이번 생애의 목적 중 일부가 어머니의 사랑을 깨닫고 나도 어머니를 사랑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란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참으로 어려운 문제죠!"

 

"삶의 목적에 대해 질문받았을 때 난 그것을 이루었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와 동시에 난 내가 전생에 알았던 사람들을 찾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죠. 그 중 한사람은 마야문명 시절에 절친했던 사람입니다. 또다른 사람은 내 자식으로 태어날 존재였죠. 난 현재 무척 흥분된 마음으로 그 아이가 태어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들이 될지 딸이 될지 모르지만, 태어날 아이가 전생에 나와 절친했던 사람이었다는 점 만큼은 분명합니다.

 

그리고 나는 두 번째 최면여행에서 기분좋게 전생의 연인과 함께 지냈던 일들을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 난 그와 만난 지 얼마 안 돼서 죽어 버렸죠. 현재 그가 나와 아주 가까운 사람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와 다시 함께 있게 된 사실이 기뻤지만, 나의 환생이 그 사람 때문은 아니었어요. 지금은 마야문명 시절에 알았던 사람과 내 자식이 될 사람들만이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난 어머니와 누이한테서 배척을 당하고, 마침내는 그들에 대한 미련을 버림으로써 영적 사명에 충실해지는 것이 이번 삶의 목적이라는 강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번 생애의 목적은 전생에 나에게 피해를 입은 이들과의 관계를 새롭게 하는 것입니다. 현재 내 남편은 알콜중독자인데, 나는 전생에서 그에게 몰인정하게 굴었기 때문에 현생에서는 그를 반드시 도와주어야만 합니다."

 

 

또다른 18%의 사람들은 사랑을 배우기 위해 태어났다고 말하고 있는데, 그것은 특정한 사람들과의 사랑이 아니라 사랑에 가득 찬 마음가짐을 말하는 것이었다.

 

"나는 피안의 세계에서 알았던 평화와 빛을 이 세상에 퍼뜨리려고 태어났어요. 이 혼란스런 세상에서 어떠한 상황을 만나더라도 편견을 갖지 않고, 가능한 한 풍성한 사랑을 자유롭게 주는 것이 바로 내 삶의 목적입니다"

 

"삶의 목적에 대해 질문받았을 때, '다른 이들과 사이좋게 살아가는 것'이라는 말이 내 마음속에서 세 번이나 울려퍼졌습니다."

 

"내가 환생한 이유는 다른 이들의 고통과 상처, 슬픔을 덜어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는 그런 목적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부모님을 특별히 선택했죠.“

 

"질문을 받았을 때 난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내 인생의 목적은 물어볼 필요도 없다. 내 삶의 목적은 분명 다른 사람들을 돕는 거야!"

 

"나는 친부모를 잘못 만났다고 늘 생각했고, 내가 입양아라는 사실에 고통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내 인생의 참된 목적을 찾게 되었어요. 최면이 진행되면서 나는 타인에 대한 한없는 자비의 감정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번 생애의 목적에 대해 질문받았을 때, 바로 그런 자비심을 품고 사는 것이 내 인생의 목적이라는 느낌을 분명하게 받았습니다."

 

"내가 환생한 목적은 배우고 성장하며 사랑하고 진화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생애의 목적은 인내심을 가지고 동료 인간들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또한 외로움에서 벗어나 다른 이들과 더불어 살면서 그들에게 자비를 베푸는 것입니다."

 

"내 삶의 목적은 사랑하고 주는 법을 배우며, 여성의 삶을 체험하는 것입니다."

 

 

27%는 인생의 목적이 영적으로 성장하고, 다른 이들을 가르치는 것이라고 답했다.

 

"내 생각에 내 인생의 목적은 겸손을 배우는 것입니다. 내면을 볼 때 모든 사람은 똑같습니다. 누가 더 낫거나 못하다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나는 바로 이런 진실을 알려주려고 태어났습니다."

 

"내 인생의 목적은 다른 이들과 함께 현 시기에 맞는 고차원적인 의식을 계몽하는 것입니다."

 

"내가 태어난 까닭은 금세기 말에 사람들이 내 도움을 필요로하기 때문이었습니다. 나는 고차원적인 의식의 시대가 열리는 와중에서 사람들에게 심리상담을 해주고 물질적으로도 도움을 주려고 태어났습니다."

 

"내 인생의 목적은 사람들의 정신을 깨우치고 치료하며 넓혀 주는 것입니다. 또 이번 인생은 내게도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한다고느껴집니다. 최면 중에 이런 생각이 들었을 때, 강력한 목적의식과 에너지가 내 속에서 용솟음치는 것을 느꼈습니다."

 

"현대는 종교적인 삶에서 과학적인 삶으로, 다시 과학적인 삶에서 영적인 삶으로 전환되는 시기입니다. 나는 이런 시기에 뭔가를배우고 가르치며 도와주는 삶을 살려고 태어났습니다."

 

"이번 최면 워크숍은 내게 많은 깨우침을 주었습니다. 사실 나는 어릴 때부터 내가 이 세상에 태어난 어떤 중요한 이유가 있다고 느꼈어요. 삶의 목적을 질문받고서야 내 사명이 떠올랐습니다. 마음의 능력을 개발하는 분야를 연구하고 그 지식을 다시 인류에게 알려주는 일입니다."

 

"나는 포기의 체험을 통해 자족하는 정신을 배우는 것이 이번 생애의 목적이라고 느꼈습니다."

 

 

<122쪽>

일반적이지 않은 내용을 보고한 이들도 12%나 되었다. 그중에는 아주 흥미롭고 독특한 내용도 들어 있었다.

 

"내 삶의 목적은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내 삶의 목적은 물질주의에서 벗어나고 부정적인 마음가짐을 물리치는 것입니다. 또 남성적인 감성과 여성적인 감성을 조화시켜 자기통제와 사랑, 능력을 얻는 것이죠."

 

"나만을 의식하는 정신구조에서 우리를 의식하는 정신구조로 개화되고, 자신의 책임을 받아들이며, 다른 이들을 구속하지 않는 것, 그것이 내가 이번 생애에 이루어야 할 목적입니다."

 

"나는 나 자신의 내적인 사고와 독립성을 깨달으려고 태어났습니다. 이번 시기를 선택한 까닭은 현대가 바로 여성들이 남성들의 세계에서 힘과 영향력, 독립성을 찾는 여성 해방의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인생의 목적은 나 자신의 정체성을 발견하고 사회에 영향력을 발휘하여 사람들이 믿고 따르는 인간이 되는 것입니다. 이번생애에서 나는 지도력을 배울 필요가 있었던 것이죠."

 

"나는 인생을 아주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태어난 목적이 힘과 용기를 얻는 데 있다는 것을 알고는 깜짝 놀랐습니다."

 

전체 피험자 중의 28%는 다른 이들과 자신의 일체성을 이해하고 사람들이 고차원적인 의식을 계발할 수 있도록 가르쳐 주는 것이 자기 인생의 목적이라고 느꼈다. 피험자들은 한결같이 부귀나 사회적인 지위, 힘을 증가시키는 것과 관련된 목적을 거부했다. 요약하면 사람들이 지구의 삶을 선택한 까닭은 주로 다른 이들과 어울리는 법을 배우고, 남들에게 뭔가를 요구하거나 사랑하되 소유하지 않는 법을 배우는 데 있었다. 

 

 



[D'où venons-nous? Que sommes-nous? Où allons-nous? / 1898]

"우리는 어디서 왔고, 우리는 무엇이며, 우리는 어디로 가는가"   - 폴 고갱

"온 곳도 없고, 아무 것도 아니며, 갈 곳도 없다."   - 프랜시스 쉐퍼

 

 

 

posted by moon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