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mooncle
Not human doing but human being - P'taah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Tag

2024. 7. 18. 20:21 책에서 발췌

 

 

<125쪽>

현재의 부모를 전생에도 알았느냐는 나의 질문에 87%에 달하는 피험자들이 '그렇다'고 응답했다. 이들은 부모, 연인, 친지, 친구들이 전생에서도 자신과 관계가 있었던 사람들이라고 대답했다. 그들의 답변은 놀라울만큼 다양한 인간 관계를 보고하고 있었다. 현생의 아버지는 전생의 연인, 어머니, 형제, 누이, 친구, 자식이었으며 현생의 어머니 역시 전생의 친구, 부친, 형제, 언니, 자식이었다. 이렇듯 사람들이 전생에 가졌던 인간관계는 아무런 일관성도 보이지 않았다. 

 

이 자료를 근거로 살펴본다면, 딸들이 아버지에게서 연인의 모습을 찾는다는 프로이트의 가설은 별 타당성을 갖지 못한다. 아들들이 어머니에게서 전생의 아내 모습을 찾는 경우도 다른 인간관계를 기억해 내는 경우에 비한다면 결코 많지 않았다. 오히려 이 자료는 현재의 부모들이 전생에 피험자의 친구나 먼 친척들이었던 경우를 더욱 빈번하게 보여주었다. 또 현재 인생의 반려자나 연인이 전생의 연인이었던 경우도 있었지만 친구나 가까운 친지, 부모였던 경우도 그에 못지않게 많았다.

 

 

"어떤 사람이 뒤따라 태어나겠다고 약속하면서 이번 인생을 시작하라고 적극 권유했죠."

 

"다시 태어났을 때 나는 마치 뿌리가 뽑혀서 엉뚱한 곳에 옮겨 심어진 것처럼, 낯선 땅의 이방인 같은 느낌이었어요."

 

"내 어머니는 전생에 내 동창생이었습니다. 우리는 더없이 소중한 우정을 나누었죠. 아버지는 전생에 머리가 둔한 큰형님이었는데, 당시 우리 형제들은 우둔한 형을 자주 놀리곤 했습니다. 내가 태어났을 때는 당시 의사였던 내 할아버지가 와 계셨어요. 할아버지가 분만을 직접 돕지는 않았지만, 난 할아버지가 무척 반가웠죠. 하지만 구체적으로 내가 전생에 할아버지와 어떤 인연이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나는 어머니, 두 친구, 막내동생을 전생에서부터 알고 있었습니다. 전생에 내 어머니는 하인이었고 아버지는 연인이었죠. 그 밖의 사람들도 기억났지만 어떻게 해서 그게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내가 여자가 된 이유는 어머니가 여자아이를 갖고 싶어했기 때문이었어요."

 

"나의 어머니는 어떤 전생에선 내 어머니였다가 또 어떤 전생에선 내 자식이기도 했어요. 현재 내 자식들은 내가 태어나기 전 나의 자식이 되겠다고 말했던 이들입니다. 나는 현재의 자식들을 전생에서뿐만 아니라 피안의 세계에서도 알고 있었습니다."

 

"나의 어머니는 전생에서 내 언니이거나 가까운 친척이었습니다. 아버지는 내가 선원으로 일했던 배의 선장이었죠. 나는 내가 현재 알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1600년대의 내 특정한 전생에서 인연이 있었던 사람들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전생에서부터 어머니를 알았느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내 가슴에서는 강한 에너지가 치밀어 올랐습니다. 나는 어머니가 전생에 내 언니였다는 아주 강렬한 인상을 받았죠."

 

"전생에 어머니는 아일랜드인 신부였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내 언니는 전생에서 수녀였어요. 하지만 두 사람 다 고약한 사람들이었습니다. 반면에 아버지는 전생에 미국 인디언이었는데 무척 자유로운 정신의 소유자였죠. 나는 내가 어머니와 언니한테서 배척당하리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나는 어머니를 전생에서부터 알고 있었습니다. 내가 어머니를 선택한 까닭은 잘은 모르지만 우리는 함께 완성해야 할 어떤 일이 있었어요. 그밖에 나는 내 친구의 딸을 전생의 인상들 속에서 보았습니다. 그와 동시에 그녀가 현생에서 여러 번 나를 도와주리라는 것도 알게 됐죠. 하지만 이러한 자각은 나 자신도 놀라게 만들었답니다. 왜냐하면 난 아직 그녀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나는 현재의 어머니가 전생에서도 내 어머니였다는 사실을 압니다. 당시 난 현재의 아버지와 쌍둥이였죠. 자연히 우리는 무척 가까운 사이였습니다. 나는 그 밖의 많은 가족들과도 전생에 인연을 맺고 있었죠. 난 오빠의 아내가 아니라 누이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정말 이상한 체험입니다. 나는 원래 루이스란 사람과 함께 이 세상에 태어나려고 했어요. 그것은 조언자들의 충고를 거스르는 행위였지만 우리는 함께 행동했고, 우리가 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자신했습니다. 그러나 루이스는 다른 할 일이 있었기 때문에 모태에서 일찍 세상을 떠났죠. 그렇게 해서 쌍둥이 형제인 루이스는 죽고 나 혼자만 자궁에 남았습니다. 그가 나를 떠났다는 사실 때문에, 나는 태어났을 때 극심한 외로움을 느꼈습니다. 난 사람들과 친해지는 것을 원치 않았어요. 루이스 없이 낯선 타인들의 세계에서 길을 잃어버렸다는 생각 때문에 말입니다. 지금도 루이스의 영혼이 날 도와주고 있다는 것이 가끔씩  느껴집니다."

 

"이번 최면을 통해서 나는 전생에서, 현재의 어머니가 현재의 아버지와 나를 살해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두 분 모두 기억하지 못하는 사실을 내가 기억해 낸 것입니다. 나는 사실 평소에 그런 꿈을 꾸곤 했는데 그것이 사실이었음을 확인한 셈이지요. 이번 경험으로 나의 억눌렸던 감정이 완전히 해방되었습니다."

 

"내 생각에 어머니는 전생에서부터 나와 관계가 있었던 것 같지만 확실히 기억나지는 않습니다. 분명한 건, 내가 현재의 이모들 중 전생에 잘 알았던 한 이모와 친해지려고 태어났다는 것입니다. 이 출생회귀 최면을 통해 얻은 가장 강렬한 인상이었죠."

 

"나는 피안의 세계에서 나와 함께 태어날 사람들과 더불어 장래에 대해 의논했던 것이 기억났습니다. 그들은 전생에서부터 알고 지냈던 사람들이었죠. 내 형제는 전생에 좋은 친구들이었습니다. 태어나기 전에 내게는 준이라는 친구가 있었는데, 내가 함께 태어나 주길 바라자 준은 '지금은 내가 환생할 때가 아니야.' 하고 말했죠. 현재의 부모님과는 전생에서부터 알았던 것 같지만 확실한 인상은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내 오랜 친구가 내 딸의 첫 아이로 태어날 것을 알게 됐어요"

 

"나는 전생에 내 형제였던 사람이 나의 환생에 대해 조언해 주었고, 현재는 내 남자친구가 됐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현재 내 언니를 비롯한 다른 몇몇 사람들도 피안의 세계에서 나와 함께 있었죠. 또 아버지는 전생에서부터 아는 사람이었습니다. 이번 최면을 통하여 피안의 세계에서의 일을 기억해 내고 나는 무척 놀랐습니다."

 

"나의 어머니는 전생에 수녀였고 아버지는 도박사였습니다. 나는 양극단의 인간성을 체험하고, 나 자신의 운명은 물론 부모님이 자신들의 운명을 성취하는 데 도움을 주려고 그들을 선택했습니다. 내 인생의 목적은 전생에서 얻은 요소들을 통합하는 데 있었던 거죠."

 

"나는 내가 1200년대 수도원에서 현재의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그리고 현재의 절친한 친구 중 한 명이 러시아에서 젊은이로 살았던 모습도 기억났죠. 그곳에서도 그는 나와 알고 지냈습니다."

 

"어머니에 대해서는 아무런 인상도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버지와는 여러 전생에서 함께 살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죠. 우리는 아직도 공동의 일을 끝내지 못한 것입니다."

 

"나와 어머니는 모두 전생에 남성이었습니다. 당시 어머니는 내 친한 친구이자 동료였죠. 아버지 또한 전생에서부터 나와 아는 사이였는데, 나는 아버지에게 어떤 분노를 품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 아들은 여러 전생에서 나와 아주 절친한 사이였죠. 흥미로운 사실은, 내가 현재의 언니를 피안의 세계에서 처음 사귀었다는 점입니다."

 

"내 어머니는 여러 전생에서 내 언니였고, 아버지였고, 자식이었습니다. 나는 전생에 나와 관계가 있었던 많은 이들이 현재도 나와 아는 사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그 중에는 내가 아직 만나지 못한 이들도 있습니다."

 

"어머니는 전생에 내 절친한 남자친구였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아버지는, 전생에서 내가 학대했던 나의 아내였습니다.

 

"나는 태어나기 전부터 어머니를 알고 있었지만 전생에서 알았던 사람은 아닙니다. 그리고 내 아버지는 전생에서 나를 죽음에 빠뜨린 적이 있었어요."

 

"전생에 나는 어떤 사람의 생명을 구하려고 필사적으로 노력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 사람은 현재 내 딸이 됐습니다. 또 내 남편은 전생에 내가 무척 두려워하고 싫어했던 사람입니다."

 

"내 어머니는 기원전 500년경의 삶에서도 내 어머니였습니다. 그리고 그때나 지금이나 난 어머니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내 어머니는 전생에 내 언니였고 ,아버지는 내 연인이었습니다. 또 내 첫째아들은 전생에 내 할아버지였고, 둘째아들은 아버지였으며, 첫째딸은 친구였습니다. 둘째딸이 전생에 내 어머니였던 모습도 똑똑히 보았습니다."

 

"내 어머니는 여러 전생에서 내 친구나 언니 등의 여러 역할을 맡았습니다. 아버지는 전생에 내 형제였죠. 또 나는 피안의 세계에서 내가 환생을 결정할 때, 나와 함께 있었던 사람들이 장차 나와 다시 만나리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물론 그중 몇몇은 태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나를 지도해 주고 도와줄 것입니다."

 

 

 

posted by mooncle